-
AUX 대신 오디오 블루투스 리시버로 자동차에서 무선으로 노래듣기아이템 리뷰/전자기기 2020. 6. 6. 11:58
안녕하세요~
요즘 제가 잘 쓰고있는 오디오 블루투스 리시버를 소개할까 합니다.^^
제 차는 안타깝게도 블루투스가 내장되어있지 않아요ㅠ
차를 살 땐 딱히 필요없을 줄 알고 넣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아쉽더라구요ㅜㅜㅜ
(담부턴 꼭 풀옵션으로 차 살거에욧!)
폰 바꾸기 전까지만 해도 아이폰이라 aux선에 아이폰 5핀 선 변환 잭 연결해서 노래 듣고 통화하고 했는데요.
이젠 갤럭시노트10으로 폰을 바꾸면서 aux to C타입 잭을 사거나 블루투스 리시버를 사야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흠...
지난번처럼 잭을 연결해서 유선으로 사용할 것인가,
아니면 블루투스 리시버를 사서 무선으로 사용할 것인가 고민을 많이 했답니다.
결국 선택한 것은 무선으로 사용 가능한
오디오 블루투스 리시버!
약간 블루투스 연결에 로망이 있었습니닷!
인터넷 서치 끝에 괜찮아보이는 아이를 골랐어요.바로바로 요 제품!
Wireless Audio Receiver래요.
귀여운 동글이!?설명서부터 간단히 읽어봅니다.
사용법이 어렵지는 않아 보이네요~~!구성품은 이러합니다.
리시버와 충전 잭.
단촐하죠?사이즈는 되게 작아요.
한 손에 쏘옥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
자동차 aux선에 끼우고 저 가운데 버튼을 눌러주면 작동됩니다.측면에는 소리 조절 장치가 있어요.
음악을 들을 땐 음악 선택도 가능하게 해준다고 하네요.짠~
자동차 옥스선이 있는 곳을 싹 치우고 블루투스 리시버를 꽂아보았어요.
처음에는 작동이 안되나? 왜 끊기나? 하는 지점이 좀 있었지만 사용하면서 방법을 익히니 사용상에 문제는 없더라구요. 음질도 막귀인 저에겐 그리 나쁘지 않구요. 다만 소리 크기는 좀 작아지는 느낌?
그럼 사용상의 유의점 알려드릴게요.
1. 사용 전 충전 필수!
처음 리시버가 배송되었을 때 충전도 제대로 안 하고 들뜬 마음 그대로 차에 꽂았었어요...! 근데 아무 반응 없고 빨간색만 뜨길래 핵당황!
아 역시 그냥 유선 잭을 샀어야 하는 건가?ㅠ 하고 후회했죠. 근데 알고보니 충전이 안 되어있는거였어요.
그 날 바로 집에서 충전하고 차에다가도 충전 잭 꽂아주니 잘 작동하더라구요~
2. 블루투스 리시버 켤 때 버튼을 '띠리리링~' 소리가 날 때까지 꾸욱 눌러주기!
첨에 받았을 땐 버튼을 누르라고 해서 살짝 누르고 말았거든요? 그랬더니 어떨 때는 작동하고 어떨 때는 작동하지 않고 막 그러더라구요ㅜㅜㅜ
또 후회모드 발동ㅋㅋㅋ
지난 번 HDMI 분배기에 이어 잘못 산 아이템 2가 될까봐 얼마나 마음을 졸였는지ㅜㅜㅡㅜ
혹시나 해서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보니 '띠리리링~' 하는 연결 소리가 들리더니 리시버에 파란불이 들어오고 폰이랑 연결이 되더라구요! 아~ 살았다!
넘 기뻤음요... ㅎㅎㅎㅎ
그 이후로는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음 이정도만 아시면 시행착오 없이 블루투스 리시버를 사용하실 수 있을거에요!
혹시나 잘 작동할까 고민되어 자동차 블루투스 리시버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이라면 고민 말고 구매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그럼 이만 마칠게요~~~'아이템 리뷰 > 전자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HDMI 분배기 활용 실패하고 결국 모니터 구해서 듀얼모니터 설치한 후기 (0) 2020.05.22